어떻게 최고의 "딜" 을 만들까요?
부동산 거래는 싸움이 아니라 장기 나 바둑같은 두뇌/전략 싸움입니다. 따라서 강인하기보다는 신중함과 세부 사항이 훨씬 더 중요합니다.
1. 상대를 잘 파악하기
부동산 협상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시장 가격을 아는 것입니다. 판매자가 집의 가격을 모르면 좋은 오퍼가 들어 왔는데도 더 높은 가격을 고집하다가 좋은 구매자를 놓칠 수 있습니다. 반대로, 구매자가 시장 가격을 모르면 시장 가격보다 더 싼 집을 사려고 좋은 기회를 놓칩니다.
상대방의 성향을 파악하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상대방이 원칙 주의자라면 단 1 달러에 불과하더라도 원칙을 따르는 편이 낫고 상대방이 예민한 사람이라면 따뜻하고 인간적인 말로 흥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2. 타이밍 맞추기
시간이 핵샘입니다. 부동산 에이전트라면 귀에 못이 박히도록 듣는 부동산의 철학적 규칙입니다. 부동산 흥정에있어서 타이밍은 매우 중요합니다. 너무 빠를 수없고 너무 느릴 수도 없습니다. 너무 많은 시간이 걸리면 좋은 기회를 헛되이 놓칠 수 있고 너무 서두르면 나빠질 수 있습니다.
3. 진솔한 의사 소통은 흥정의 또 다른 중요한 열쇠가 될 수 있습니다
부동산 협상은 꼼꼼하고 냉정해야 합니다. 한편으로는 진솔한 의사소통이 예상치 못한 힘을 가져 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4. 행동 및 반응 법은 부동산 거래에도 적용됩니다
열심히 하면 열심히 나오고, 합리적으로 나오면 합리적으로 나오게됩니다. 올바른 라인에서 사용하면 올바른 라인으로 응답합니다.
5. 합리적
큰돈이 오가는 거래이므로 평소보다 더욱 민감한 경향이 있습니다. 상황이 더 민감할수록 집중력과 이성을 잃지 않는것이 중요합니다. $1000불 아끼려다가 $10,000불을 손해보고, 하루를 못참아서 몇달을 기다리는 경우도 있음을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6. 같은 말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서 하늘과 땅 차이가 될 수 있습니다.
서로의 감정과 상황을 배려하여 말을 하면 안 될것도 되고, 무례한 한마디가 거래를 망치기도 합니다. 이 부분에서 부동산 에이전트의 역할은 절대적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부동산 에이전트가 중간에서 얼마나 중계인 역활을 제대로 잘 하느냐에 따라서 일이 성사가 되기도 하고 깨지기도 합니다. 에이전트의 말과 행동이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